보배드림 베스트글 저장소
× 확대 이미지

금연 아파트 내 원당중 학생 흡연 및 폭언 사건 공유#네번째..

컨텐츠 정보

본문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공론화 #억울함호소 #도와주세요 #흡연 #공유해주세요 #sbs뉴스 #kbs뉴스# ytn뉴스 #뉴스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 파라곤보타닉파크에 거주하며,  8개월 된 아기를 키우고 있는 아기아빠 입니다.

지난 7월 7일 오전 10시경, 아기와 단지 내 산책을 하던 중 체육복을 입은 학생 2명이 금연아파트 단지에서 담배를 피우는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이에 금연 안내를 했으나,  학생으로부터 고성의 욕설과 신체적 위협이 이어졌고,  경찰이 현장에 출동하는 상황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

그날 이후 저는 해당 학생 측 보호자에게  정중하고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청드렸지만, 

“우리 아이는 담배는 피운 거 맞는데 욕도 안 하고 휴대폰도 안 뺐었다 담배 피운 걸로 공론화 안 된다 경찰한테 훈계 받고 갔다 왜 영상을 찍으셨냐 sns 왜 불법으로 게시하셨냐 등 "라는 답변을 듣고 통화는 종료 되었습니다.

그 후 학교에도 정식으로 사실을 알리고 사건개요도 직접 준비하여 학교. 학생 부모님. 본인  면담을 요청드렸지만,  학교 측에서도 아이에게 사과를 강요할 수 없고 사과하고 싶은 의지도 물어볼 수도 없다고 거절당하였습니다. 학생 측에게는 끝내 사과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 이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학생의 아버지가 현직 경찰"이라는 다수의 익명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사실 여부를 단정할 수는 없지만,  그 아버지 직업이 학교나 보호자의 태도에 영향을 주었는지에 대해선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신빙성을 높이는 정황들 1. 인스타그램 DM으로 ‘익명 공익제보’ 받았음 → “그 학생 아버지가 경찰이에요”라는 증언 지구대에 경찰이라고 하고 오셨어요 등 → 본인이 이 받은 것과 같은 사례는 실제 커뮤니티에서도 댓글 종종 목격됨

2. 사과 없이 곧바로 형사고소 → 일반 가정이라면 최소한 중재 시도라도 있었을 텐데, → ‘공식 절차로 밀어붙이는 대응’은 법조계 종사자 가족일 때 자주 나오는 패턴이라고 확인하였습니다

3. 고소장조차 성명 비공개 → 내부 보호 조치 가능성 有 (※ 현직 경찰/검사/판사 가족 사건은 이런 식으로 처리될 수 있음) 라고 확인하였습니다.

저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오히려 고소를 당한 상태이며,  곧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변호인도 없이 대응하고 있고, 상대 쪽이 경찰이 맞는다면 이 사건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너무 무섭습니다. 가족들에게도 부담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저는 그 학생의 신상을 노출시키거나 각종 언론사. 유튜버 등 전달하지 않았고 16살 학생이니 사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안내드렸습니다. 그저 아이를 지키고, 단지의 질서와 안전을 지키고자 한 것이 전부였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을 기점으로 마지막 입장을 밝힙니다.

24시간 이내에 학생 측 또는 보호자 분께서 진정성 있는 사과나 대화 의사를 전달하지 않으신다면,  저는 학생 측에서 사과 의지가 없다고 판단 하고,  이 사건을 공적으로 정리해 나갈 수밖에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가로 많은 분들께서 “법률적 도움을 드리고 싶다”거나  “작은 금액이라도 응원하겠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저는 법을 잘 모르는 일반 시민일 뿐이고,  지금 이 상황을 견디는 것도 결코 쉽지 않습니다.

일반 시민으로서 위 사건을 진행하기에는 너무 불안합니다.

혹시라도 상황이 장기화될 경우,  **인당 3,000원 수준의 소액 기부 형태로 모금함을 개설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실명 계좌가 아닌 안전한 플랫폼을 통해, 사용 내역도 투명히 공유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 글을 보시는 **법률 전문가 분들께서도 도움을 주실 수 있다면**,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으로 조언을 기다리겠습니다.

이 글은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허위 사실을 유포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모든 내용은 사실에 기반한 공익적 목적의 기록이며,  단지 더 이상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된 것임을 분명히 밝힙니다.

감사합니다.

인스타: pihaeja77

이메일: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11

해남낙쥐님의 댓글

이것또    욕짓꺼리  댓글  쓰면
 고소드립으로
 견찰서  들락거림
 그럼으로  ㅊㅊ만  눌러  드리겠습니다

0뽀개드림0님의 댓글

진짜 경찰이면 그 사람이 더 불리한거 아닌가요?
 이런 사실 알려지면 더 안좋을텐데
 암튼 경찰이라면 더욱 자식 교육 잘 시켜야지 ㅎㅎ

개나소나마디모님의 댓글

법적으로
 중학생이 담배를 사는건 불법이 아닙니다.
 중학생이 담배피는것도 불법이 아닙니다.
 하지만
 중학생에게 담배를 파는건 불법이죠..
 전매권을 가진 담배인삼공사에 민원을넣고
 법을 이상하게 만든 기관에 민원을 넣어서
 법을 바꾸지 않는이상
 중학생에게 사과를 받는것도 중요하겠지만
 Sns게시한것에 대한 사과도 하셔야 하는거 아닌가싶네요.

좋겠다생각없이살아서님의 댓글

아주 화목한 집이네요. 애가 담배피우다 어론한테 개겼는데 고소까지 해줄정도면 너그럽기가 태평양이신듯 합니다.

작성글보기님의 댓글

이 사건이  후원금  모금 할  정도인가요?
 사람들이 해줄거  같지도  않지만...
 
 글  내용대로면 조사 겁먹지 말고 당당히  잘 받으세요
 재판까지  갈거  같지도  않지만  가게되면 국선변호사  선임하구요

웅담빼고다니는곰님의 댓글

이분심정이어떤지는 잘알겠는데
 모금이라...보배 모금사건 많아요
 법재대로 알아보시고 하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건승 하세요
전체 38,595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 Today 9,301 명
웹서버 사용량: 37.19/150 GB
25%
스토리지 사용량: 62.76/98 GB
64%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