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아파트 결국 사과문을 엘리베이터에 게시했네요.
컨텐츠 정보
본문
순천 아파트 결국 사과문을 엘리베이터에 게시했네요.
입주민 대표회의는 "전 대표회의에서 결정한 사안이라 우린 욕하지 마라"
관리사무소는 "죄송하다, 통행료 안 받겠다"
구질구질 그 자체. 애초에 5천원을 받지 말든가요.
택배사 관련 사과문
입주민 여러분, 그리고 택배 기사님들께 깊이 사과드립니다.
최근 신대5차 아파트에서 발생한 “택배 차량 통행료 관련 논란”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와 불편을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처음 해당 제도를 도입할 때는 택배차량의 무분별한 단지 내 통행과 거주자분들의 불편을 해소할 목적으로 시행하였으나, 그 과정에서 충분한 논의와 공감대 형성이 부족했고, 택배기사님들께 불합리한 부담을 드리는 결과를 초래하였습니다.
저희 관리사무소는 2014년 10월 구성된 입주자대표회의에서 통과된 세대 물품 배달 차량의 단지 내 진입 통행료 제도를 2024년부터 재시행하면서, 당시와 달라진 사회적 분위기와 주민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택배 차량 1대당 5만원이라는 통행료는 과도하다는 지적이 있었고, 택배기사님들의 현실적 어려움을 고려하지 못한 점은 저희 관리사무소의 큰 불찰입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다음과 같이 개선 조치를 시행합니다.
개선 조치
-
택배 차량 통행료 제도 전면 폐지
-
기존 부과된 금액은 전액 환불
-
택배 차량 출입과 관련된 제한 규정 즉시 해제
-
향후 택배 차량 통행과 관련된 모든 제도는 주민 의견을 충분히 반영 후 시행
또한, 이번 일을 계기로 관리사무소는 주민 여러분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어떠한 사안도 일방적으로 결정하지 않겠습니다.
입주민 여러분과 택배 기사님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이번 일을 교훈 삼아 신뢰받는 관리사무소가 되겠습니다.
2025년 8월 19일
신대5차 아파트 관리사무소 올림
신대5차 공동 현관문 이슈건에 대한 사과문
2025.8.18
안녕하세요 입주자 여러분!
입주자 등 대표 입니다. 이번 백배차 공동 현관문 Master Key Issue 사항으로 인해 입주민의 명예에 손상을 주어 등대표로서 깊이 사과하고 반성합니다.
2024년 11월 부터 활동한 저희 등대표로도 저희 APT “소통공간” 등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고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하여 알려야 했기에 늦었습니다.
■ 제도 시행 시기는 이렇습니다
2014년 10월 당시의 대표회의(임대기간) 발의로 추진 시행되어 오늘까지 관행적으로 시행되었고, 당시 도입되는 주변 여타 상황, 단독 등 출입통로 등 고려해서 시행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만 10여 년이 지난 이 시점에서 현 상황을 직시하지 못하고 관행적으로 유지했던 점에 대해서는 깊이 반성받았습니다.
책임을 회피할 목적은 아니지만 3기 대표회의에서 전혀 논의될 바가 없었기에 더욱 당혹스럽습니다.
■ 다음과 같이 논의 개선 하였습니다
공동 현관문 Master Key 보증금제도는 20,000원/Key 반납 시까지 (Key 반납 시 보증금 100% 환급, 단 Key 분실 및 훼손시는 제외) 그 외 사용료로 인한 시간 이후로 완전 폐지하기로 결정 되었습니다.
■ 새로운 각오로 활동 하겠습니다
각기 다른 의견들을 존중하고 입주자 님은 입주자 님의 건설적이고 발전적인 의견들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1, 2기 대표회의에서 했던 제도나 관행들은 입주민 여러분께 도움이 되면 제도 등도 살려서 합리적 개선 및 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기 입주자 대표회의 등대표 올림
관련자료
라보르기니뭐실을라고님의 댓글
아파트커뮤니티에 진짜 상식을 뛰어넘는 사람들이 의외로많더라구요
또라이질량보존의법칙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