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금도색 개망한 경우, 고견 부탁드립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트렁크 판금도색 맡겼는데 너무 이상하게 돼서 질문드립니다..
큰 문제점이 2가지가 발생했고, 너무 답답한 마음에 글 올립니다..
1) 트렁크 2곳 도장 불량(오돌도톨 부분)
업체 왈)
한 부위는 번호판을 뜯어야 되는데 타공되어 있어 번호판 있는 채로 작업 하느라 제대로 도장이 잘 안됐다.
다른 부위는 유리막 코팅을 해서 제대로 도장이 안올라가는 거 같다고 하네요.
상식적으로 본인들이 작업하기 전에 잘 안될 것 같으면 얘기를 하고 진행해야 되지 않나요?
번호판 뜯고 도장 작업을 진행하는게 맞지 않나요..?
유리막 코팅 한적도 없고, 코팅된 부분이 있으면 지우고 도장 작업하지 않나요..? ㅠㅠ
2) TUCSON 엠블럼 위치
작업 전, 위치 그대로 붙여달라고 했는데 이상한 곳에 붙여놨네요 ㅠㅠㅠ순정이랑 위치가 너무 다름..)
업체에서는 다시 하고 싶으면 20만원 더 달라고 하고, 번호판도 차량등록사업소 가서 다 뜯고 발급받고 하면 번거로울 거라고 하는데 이게 맞나요...?
보통 돈 안받고 저정도 수준이면 A/S 해주겠다고 하는게 맞는 거 같은데..
업체는 30년 경력이라고 하시면서 작업 수준이 너무 떨어져서 마음이 답답해 형님들께 조언 구해봅니다..
극도로 스트레스 받네요..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사고 위치
2) 도장불량 1
3) 도장불량 2
4) TUCSON 엠블럼 위치 순정이랑 너무 다름..
관련자료
댓글 22
cs2008님의 댓글
@melonmask 트렁크 한판에 40만원이면 마냥 저렴하게 한 금액은 아닙니다. 트렁크에 붙은 엠블럼과 번호판은 전부 제거하고 하는게 맞고요. 봉인 자체가 뜯다가 훼손 가능성과 귀찮음때문에 그냥 번호판 마스킹 하고 도색작업을 했군요. 차주한테 작업전 봉인훼손 여부,교체여부, 작업방식을 충분히 공유했어야 했는데 이는 좀 아쉽고요. 그리고 사진이 흐려서 잘안보이지만 번호판 주면 분화구처럼 보이는게 왁스끼입니다. 도색할때 기름기 없이 깨끗하게 탈지하고 작업해야 하는데 번호판을 탈거안하고 작업해서 탈지할때 덜닦였나 봅니다. 어찌됐뜬 그건 도장하는 사람에게 핑계가 될수 없고요. 이유를 막론하고 하자가 맞고, 추가 요금없이 다시 해줘야 되는게 맞습니다.